개발자취

몰입할 준비 본문

책장/1층 | 끄적거림

몰입할 준비

hnhnhun 2023. 5. 25. 23:59

가장 익숙한 곳인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보니, 집중력이 약해지고 쉽게 자리를 뜨는 일을 빈번하게 경험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익숙한 곳을 낯설게 만들기 위한 미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mini-project 1 : 가구배치 변경으로 익숙한 행동 루틴을 깨는 낯선 환경을 조성하기
그런데 이와 관련하여 할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집을 정리하는 일을 쉽게 시작하지 못했다. 그래서 며칠간 할 일로만 떠올리고 움직이지 않다가 오늘 오전부터 부랴부랴 움직이기 시작했다. 집에 있던 묵은 먼지들을 닦는 것을 시작으로 가구 배치를 변경했다. 그리고 현재 준비하고 있는 일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잡았다. 

mini-project 2 : 안쓰는 물건 버리기
내 행동에 변화를 줘야만 하는 시기이므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사람들처럼 행동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가구를 옮기면서 불필요한  물건들도 같이 정리했다. 작은 소품부터 큰 가구까지 최근 2년 내에 사용하지 않는 물건, 입지 않는 옷가지들 그리고 불필요한 수납공간 등을 다 버리도록 분류했다.

mini-project 3 : 다른 루틴 도입을 위한 기존루틴 작업 종료
기존 루틴을 빠르게 정리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루틴이 된 일들을 수 일 내에 마무리 짓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인지한 범위 내에서 다음달에 예정된 일들을 빠른 시일 내에 몰아서 하게 되었다. 그 중에 하나는 전화 영어인데, 연기해뒀던 4개의 수업을 내일 모두 듣게 되었다. 그래서 기존수업 및 보강수업 4개를 추가하여 수업에 100분간 참여하게 된다. 참고로 이 글을 쓰는 직전까지 예습에 몰두하여, 다른 루틴을 도입하기 위해 일시적인 예습 소화불량을 얻게 되었다. 

6월부터 몰입할 일을 대비하여 위와 같은 준비를 하고 있다. 나의 3년차 개발 인생이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기대된다. 작년과는 확연하게 다른 상태다. 또한 괜찮은 아웃풋을 내기 위해서도 준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경험들을 쭉 남겨봐야겠다.   

'책장 > 1층 | 끄적거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들기 전 끄적거림  (0) 2023.06.02
그림자를 통합하는 것에 관하여  (0) 2023.05.24
봄도 여름도 아닌  (2) 2023.05.16
퇴사를 감행하다  (4) 2023.05.04
눈물이 핑 도는 순간  (0) 2023.04.21
Comments